수학과 친해지는 첫걸음: 컴퓨터 비트 속 수학 맛보기 수학을 배워서 어디에 쓸까요? 요즘과 같은 디지털 시대에는 수학이 활용되지 않는 곳이 없다시피 합니다. 이 책에서는 컴퓨터에서 사용하는 다양한 수학적 아이디어를 소개합니다. 초콜릿을 이용해 π의 근삿값을 구하거나 앵그리 버드의 궤적을 계산하는 등, 게임을 하듯이 직접 즐길 수 있는 활동을 다룹니다. 또한, 구글의 페이지랭크 알고리즘과 여행하는 외판원 문제(TSP)도 소개합니다. 이러한 경험을 통해 수학의 참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. 이제 컴퓨터를 켜고 시작해봅시다. 수학은 먼 곳에 있지 않습니다.